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서울모터쇼, '자동차 미래'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4월 4일 킨텍스서 개최…자동차분야 세계적 권위자 연사 초청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오는 31일 개막하는 '2017서울모터쇼' 기간 중 자동차의 미래를 여는 혁신과 열정(Passion and Innovation Driving the Future)을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내달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킨텍스 제2전시장 6홀-C에서 열리며, 세계적인 연사들과 함께 기술·예술·디자인·문화적 측면에서 자동차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해보는 자리로 마련된다.

컨퍼런스는 기술·예술, 기술·디자인·문화 등 두 가지 세션으로 진행된다.

기조연설자는 데이비드 L. 스트릭랜드 전 미국도로교통안전국장이며, 스벤 베이커 스탠포트 경영대학원 교수, 이대형 현대차 아트 디렉터, 이탈리아 자동차 디자인 업체인 'Zagato Milano'의 조르지오 감베리니 대표, 데니스 홍 UCLA 기계공학과 교수,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 등 총 6명이 연사로 강연한다.

특히 기조연설자인 데이비드 L. 스트릭랜드는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 재직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 미래의 자동차가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자동차 패러다임의 시대를 제시한다.

또 스벤 베이커 교수는 '현실로 다가온 미래자동차의 개발 현황', 조르지오 감베리니는 '이탈리아의 전통방식을 활용한 새로운 자동차 디자인 접근법', 데니스 홍 교수는 '시각장애인용 자동차와 자율주행차 등 자동차발전에 의한 삶의 변화', 이대형 아트디렉터는 '기술혁신에 있어서 예술이 가지는 영향력과 역할', 방송인 알베르토 몬디는 '유럽과 국내의 자동차 문화 비교'에 대해 발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유료로 진행되며, 사전 참가 신청은 서울모터쇼 홈페이지에서 3월 7일부터 31일까지 1천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모터쇼 국제컨퍼런스 사무국(02-511-0228)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모터쇼, '자동차 미래'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