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카카오, 일반인도 응모가능한 책 출간 공모전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출판사와 함께 '제 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 진행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카카오는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제 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

카카오와 출판사가 함께 총 38명의 작가를 선정, 책 출간을 지원하고 출간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지난 2015년 9월 시작한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카카오와 출판사가 함께 진행하고 있는 책 출간 공모전이다. 전업 작가 뿐 아니라 글쓰기에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창작과 출간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돕고자 하는 프로젝트로 지금까지 3회에 걸쳐 총 108명의 작가를 선정, 수상했다.

현재까지 브런치를 통해 책을 출간한 작가는 25명에 이르며 이들 대다수가 전업 작가가 아닌 일반인이었다.

실제로 브런치북 1회 대상을 수상한 '티거장' 장수환 작가는 대기업 퇴사 후 브런치에 글쓰기를 시작, '퇴사학교'를 출간하고 직장인들이 의미있는 일을 찾을 수 있게 돕는 '퇴사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 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글쓰기 뿐 아니라 ‘일러스트’ 분야를 신설한 것이 특징이다. 브런치에서 활동하는 일러스트 작가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감안, 뛰어난 일러스트 작가를 발굴하고 널리 알리고자 하는 목적이다. 일러스트 분야에서는 총 3명을 선정, 1등 수상 작가에게는 책 출간과 함께 작품 전시회를 지원하고 2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씩을 전달한다.

일반 글쓰기 분야에서는 대상 5명을 비롯해 총 35명을 선정한다. 대상 수상자 5명에게는 책 출간과 더불어 출간 지원금 200만원, 금상 수상자 1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100만원, 은상 수상자 20명에게는 출간 지원금 50만원 씩을 제공한다.

제 4회 브런치북 프로젝트의 작품 접수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브런치 서비스팀과 출판사가 접수된 작품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5월 2일 수상작을 발표한다. 이야기나무, 상상출판, 북노마드, 애플북스, 인사이트북스, 책비 등 총 6개 출판사가 수상자의 출간을 지원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브런치북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프로젝트 응모 절차와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는 "브런치는 전업 작가 뿐 아니라 일반인에게도 창작 활동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세상에 감동과 영감을 줄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 이라며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포함해 작가와 출판사, 독자를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일반인도 응모가능한 책 출간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