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크라운해태제과, 지주사 체제 출범…책임경영 체제 완성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주사 크라운해태홀딩스-사업회사 크라운제과 분할 완료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크라운해태제과그룹이 지난 1일 지주사 체제로 공식 출범했다.

2일 크라운제과는 창립 70년을 맞아 지주회사인 크라운해태홀딩스와 사업회사인 크라운제과로의 분할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새로 출범하는 지주회사 크라운해태홀딩스는 윤석빈 대표 단독 체제로 운영된다. 또 사업회사로 신설된 크라운제과는 장완수 대표가 경영을 맡고 해태제과 등 계열사도 기존 경영진 체제를 유지한다.

크라운해태홀딩스는 해태제과를 비롯한 자회사 관리와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지주회사 역할을 담당한다. 신설된 크라운제과는 사업회사로서 식품제조와 판매에 집중하게 된다.

크라운해태제과그룹 관계자는 "이번 지주사 출범으로 경영 효율성과 투명성을 극대화하고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이 가능한 지배구조 체제를 확립하게 됐다"며 "지주사와 사업회사 두 부문으로 분할됨에 따라 식품사업의 경쟁력 강화와 성장잠재력 극대화는 물론 경영위험을 최소화하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크라운제과는 지난해 10월 이사회 결의를 통해 회사분할을 결정했고 12월 한국거래소의 상장예비 심사를 충족했다. 연초 임시주주총회에서 분할계획서 안건을 승인했다. 이에 따라 지주사 크라운해태홀딩스와 신설 크라운제과는 4월 중 한국거래소에 각각 변경상장 및 재상장 된다.

크라운해태홀딩스 관계자는 "지주사 출범으로 사업부문별 전문화를 통해 책임경영 체제를 완성했다"며 "경영자원의 효율적인 배분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해 경영성과를 극대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라운해태제과, 지주사 체제 출범…책임경영 체제 완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