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스마트폰 속 식품업계, 'O2O' 시대 열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리온, 한국야쿠르트, 배스킨라빈스 디저트 배달서비스 실시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식품, 배달 업계가 디저트를 보다 신선하고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사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오리온은 방문판매 네트워크를 구축한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콜드브루by 바빈스키'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마켓오 디저트 '생브라우니'와 '생크림치즈롤'을 출시했다. 콜드브루 커피와 이탈리아 리얼 초콜릿, 벨기에산 버터, 호주산 타투라 크림 치즈 등 고급 원재료를 사용한 마켓오 디저트에 대한 제품 기획 및 생산은 오리온에서 담당하고 판매는 한국야쿠르트가 맡는 협업 구조다.

이 제품은 유통기한이 8~10일 정도로 짧고 냉장 보관이 필요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한국야쿠르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으로 주문하면 지정한 날짜와 장소로 야쿠르트 아줌마가 디저트와 콜드브루 커피 세트를 배달해준다. 하루 300세트 선착순 한정판매 중이며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 지역에서 먼저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지난해부터 해피오더 딜리버리 서비스를 도입, 800여개의 점포에서 배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피포인트 모바일 앱 또는 전용 콜센터를 이용해 최소 1만5천원 이상 제품 구매 시 4천원을 지불하면 자택, 사무실 등 원하는 장소까지 아이스크림을 배달해준다. 이 외에도 지난해 12월 44개 배스킨라빈스 직영점이 배달전문앱 요기요에 입점했으며 배달서비스의 인기와 함께 올 초 80여개로 입점매장을 늘렸다. 배달조건은 해피오더 딜리버리 서비스를 이용할 때와 동일하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은 2015년 8월 자체 배달이 되지 않은 외식 음식을 가져다 주는 배민라이더스를 론칭했다. 이 서비스는 유명 맛집 배달뿐만 아니라 아이스크림, 커피, 빙수 등 디저트 배달의 수요가 늘어나면서 2016년 한 해 동안만 주문 수가 4배 가까이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했다. 현재 서울 강남, 송파, 관악, 동작, 용산과 경기 일산, 부평 등에서 디저트 배달을 이용할 수 있으며 조만간 서울 경기 전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터치 몇 번만으로도 신선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과업계 최초로 O2O 서비스를 실시하게 됐다"며 "새롭게 디저트 시장에 진출하게 된 만큼 소비자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더 확장된 시장을 개척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스마트폰 속 식품업계, 'O2O' 시대 열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