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박영선 "특검 연장, 황교안 사적 집행 여부가 잣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검 연장 안하면 법 개정, 국회의장 직권상정 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박영수 특검의 조사 기간 연장과 관련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사적인 마음을 먹느냐 여부에 따라 결정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박 의원은 17일 YTN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해 "정상적인 권한대행이라면 특검 연장을 받아줘야 한다"며 "그 분이 이것을 공적으로 집행할 것이냐, 사적으로 할 것이냐의 잣대가 있다"고 지적했다.

박 의원은 특검 연장의 근거로 "국회에서 처음 특검을 합의할 당시 30일은 자동 연장된다는 의미로 해석될 정도였다"면서 "대통령의 대면조사도 이뤄지지 않았고,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돼 다른 재벌들과의 형평성 문제도 거론될 수 있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황교안 권한대행은 박근혜 대통령의 탄생과 함께 법무부장관부터 시작해서 계속 권력에 있었던 사람"이라며 "황교안 권한대행이 개인적인 판단으로서 연장 안할 수도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황 권한대행이 특검 수사 기간을 연장하지 않으면 특검법을 개정해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이 이에 대해 반대하는 상황에 대해서는 "특검연장은 너무나 당위성이 있기 때문에 일개 정당이 반대한다고 통과 못시키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며 "국회의장이 직권상정을 해서라도 연장시켜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23일에 국회 본회의가 예정돼 있는데 이날 이 법을 통과시키는 것이 적절한가에 대해 진지한 논의가 있어야 한다"며 "현재 4당 원내대표와 원내수석 간 협의가 제대로 안되는데 자유선진당이 2월 국회 정상화에 반대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박영선 "특검 연장, 황교안 사적 집행 여부가 잣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