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 이재용 구속에 朴 대통령 정조준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특검 수사기간 연장하고 朴대통령 수사 박차 가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법원이 17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과 관련, 더불어민주당은 박근혜 대통령을 했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탄핵소추위원 연석회의에서 "법원이 뇌물죄 등 특검이 제시한 대부분의 혐의를 이 부회장 구속 사유로 인정한 것은 국정농단의 실체를 밝히는 상당히 의미 있는 결정이 될 것"이라며 "특검의 중단 없는 수사로 정경유착 사슬을 끊어내야 한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일각에서는 특검 수사를 '삼성 특검'이라고 비난하고 있지만 이는 삼성의 구원투수를 자처하는 것에 불과한 언사"라며 "특검 수사기간 연장으로 다른 대기업과 우병우 전 청와대 민정수석, 박 대통령에 대한 수사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해철 최고위원은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로 박 대통령 뇌물죄 수사도 상당한 동력을 얻게 됐다"며 "특검이 모든 국민적 의혹을 수사하기 위해서는 법에 보장된 수사기간이 연장돼야 한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조속히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승인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춘진 최고위원은 "특검 수사가 진행될수록 양파 까듯 그동안 밝혀지지 않은 새로운 내용들이 나오고 있고 구체적인 증거들도 많아지고 있다"며 "그동안 각종 방해 속에서도 꿋꿋이 수사해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구속시킨 특검에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특검의 수사를 방해하는 행위가 계속된다면 국정농단 세력과 정권연장을 기도하는 자는 민심의 철퇴를 맞을 것"이라며 "황 권한대행과 새누리당 세력은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통해 명명백백하게 국정농단의 실체를 밝히는 데 협조하라"고 말했다.

한편 박주민 의원은 헌법재판소가 오는 24일 박 대통령 탄핵 심판 최종 변론을 실시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해 "헌법재판소는 더 이상 대통령의 지연 전략에 끌려가지 말고 신속하게 심리를 종결하라"고 말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이재용 구속에 朴 대통령 정조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