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ESC, 'GGtics'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분석 코치 사이트 'GGtics'와 유니폼 패치 계약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bbq 올리버스' 프로게임단을 운영하는 ESC는 'GGtics'와 유니폼 패치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발표했다.

'GGtics'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 분석 코치 사이트다. 게임 분석으로 이용자의 실력과 장단점을 파악해 게임 실력 향상을 돕는다.

'GGtics'의 목표는 과학적 데이터 분석을 통해 e스포츠의 세이버 매트릭스 모델을 제시하는 것이다.

송성창 ESC 대표는 "ESC의 사내 직원들이 LOL 게임을 즐기면서 GGtics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모습을 보고 관심을 두게 됐다"며 "bbq 코치진이 확인한 결과 GGtics의 분석 자료가 유용하고, 특히 공헌도 순위를 제시함으로써 게임 후에도 이야깃거리를 제공한다는 점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차민창 GGtics 대표는 "영화 머니볼에서 저예산 구단 오클랜드 애슬레틱스는 과학적 접근을 토대로 선수를 선발해 놀라운 성과를 만들었다"며 "앞으로 bbq 올리버스와 긴밀히 협업해 e스포츠에서도 유사한 사례를 만들고 싶다. 개인적으로 bbq가 LOL 월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답했다.

bbq 올리버스는 오는 12일 SKT T1과의 경기부터 GGtics의 로고가 새겨진 유니폼을 입고 경기에 출전한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ESC, 'GGtics'와 스폰서십 계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