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인천시, 신재생에너지 설치주택 대상 보조금 지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총 4억5천만원 규모, 1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신청해야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인천시가 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연료전지를 설치하고자 하는 경우 자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 3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총 4억5천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이번 주택지원사업은 개별 단위와 마을 단위로 구분 지원된다. 개별단위 지원은 정부에서 인증한 기업과 설치계약을 체결한 후 한국에너지공단과 인천시, 군·구에 각각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마을 단위(10가구 이상 단체) 지원은 각 군·구 담당부서에서 사업계획서를 접수해 인천시와 에너지공단에서 선정된 마을에 한해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건축법 시행령에서 정한 단독주택 및 공동주택 소유자이어야 한다. 정부의 2017년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참여해 사업 승인을 받은 자에 한해 1가구당 한 가지의 에너지원 설치에 대해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가구는 1월 19일부터 10월 30일까지 시청 에너지정책과(연수구 갯벌로 12 미추홀타워 1508호)로 직접 방문해 접수해야 하며, 예산이 소진 될 경우 조기 마감된다.

2017년도 시비 보조금은 에너지원별, 용량별로 구분해서 지원되는데 태양광(3.0kw 기준)은 121만원, 태양열(6㎡ 기준)은 60만원, 지열(17.5kw 기준)은 213만원, 연료전지(1kw 기준)는 250만원까지 지원한다.

아울러, 인천시는 아파트 베란다 등에 설치해 일반 가정에서도 신재생에너지를 생산할 수 있는 소형 태양광발전 보급사업도 병행 추진한다. 지난 해 유례없는 폭염에 의해 전기요금 폭탄에 의한 시민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올해는 예산을 대폭 증액하고 국비까지 지원받아 추진 중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www.incheon.go.kr)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전화(☎440-4352)로 문의하면 된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천시, 신재생에너지 설치주택 대상 보조금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