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SK하이닉스, '8GB LPDDR4X' 모바일 D램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종훈 D램제품본부장 "모바일 외 울트라북·자동차 등 제품 확대할 것"

[아이뉴스24 양태훈기자] SK하이닉스(대표 박성욱)가 '8GB LPDDR4X' 모바일 D램을 출시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 제품은 올 상반기 출시되는 주요 스마트폰에 적용될 예정으로, 두 개의 8Gb 단품을 연결한 듀얼채널 16Gb 칩을 4단으로 쌓아 구현됐다.

D램의 데이터입출력(I/O) 동작전압을 기존 LPDDR4의 1.1V 대비 0.6V로 낮춰 기존 LPDDR4 대비 전력효율을 약 20% 높인 것이 특징으로, 64개의 데이터입출력구를 통해 초당 34.1GB의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다.

크기도 기존 대비 30% 이상이 축소(가로 12mm, 세로 12.7mm, 두께 1mm 이하)됐다.

오종훈 SK하이닉스 D램제품본부장(전무)은 "현존하는 모바일 D램 중 최고 성능의 제품을 고객에 공급함으로써, 모바일 기기 사용자 경험을 최적으로 구현할 것"이라며, "향후 모바일뿐만 아니라 울트라북,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을 확대 전개하겠다"고 계획을 전했다.

한편, 시장조사업체 IHS 마킷에 따르면 하이엔드 스마트폰의 기기당 모바일 D램 평균 탑재용량은 올해 3.5GB에서 오는 2020년 6.9GB로 연평균 25% 이상의 성장,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에서 8GB 모바일 D램을 탑재하는 수요는 2020년 63%의 비중을 차지할 전망이다.

양태훈기자 flam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하이닉스, '8GB LPDDR4X' 모바일 D램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