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셀바스 AI, '인공지능 질병예측 서비스'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셀비 체크업, 건강 검진 정보로 질환 발생 확률 예측하는 서비스

[아이뉴스24 성지은기자] 셀바스 AI가 딥러닝을 기반 질병 예측 솔루션 '셀비 체크업(Selvy Checkup)'을 론칭했다고 9일 발표했다.

셀비 체크업은 사용자의 건강검진 데이터를 활용해 질병을 예측한다. 개인의 건강검진 기록을 입력하면 3년 이내 심뇌혈관질환, 당뇨 등 주요 성인병의 발병 확률을 알 수 있다.

기본 문진 항목, 일반 건강검진 등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최소한의 정보로 질환 발생 확률을 예측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셀비 체크업은 병원 등에서 질병 진단 정확도를 높일 수 있는 보조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또한 개인 맞춤 건강 서비스, 보험 심사 의사결정 지원 등 가까운 미래의 질병 예측이 필요한 분야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바스 AI는 신촌 세브란스 심장내과 전문의, 헬스 IT 산업화 지원센터와 공동 연구를 통해 정확도 90% 이상을 나타내는 의료 특화 예측 모델을 개발했다. 이를 기반으로 국내·외 특허도 출원했다.

김경남 셀바스 AI 대표는 "셀비 체크업은 셀바스 AI가 오랜 기간 축적해 온 딥러닝 관련 기술과 자체 보유한 기계학습 플랫폼이 의료 분야에 적용된 첫 번째 사례"라며 "순수 국내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의료 산업 발전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 의료 인공지능 기술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를 통해 글로벌 인공지능 시장으로 입지를 넓혀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셀바스 AI는 음성지능, 필기지능, 영상지능 등 AI 원천 기술을 보유한 인공지능 기업이다. 의료, 스마트카, 금융, 보조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AI 관련 사업을 추진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셀바스 AI, '인공지능 질병예측 서비스'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