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민의당 "개헌 문건 논란, 문재인 직접 사과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文에 연일 맹공 "민주연구원장 징계는 꼬리자르기식 구태"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국민의당이 더불어민주당의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의 개헌문건 파문과 관련해 문재인 전 대표의 직접 책임론을 제기하며 강하게 비판했다.

주승용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5일 의원총회에서 "어제 김용익 민주연구원장이 책임지겠다고 사의를 표했고, 문건을 작성한 수석연구원도 보직해임됐다"며 "이는 민주당이 스스로 문건 파동에 대해 인정하고 있다는 것인데 문재인 전 대표 본인이 몰랐다고 발뺌하고 이들의 징계를 내버려두는 것은 전형적인 꼬리자르기식 구태정치"라고 맹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문재인 전 대표는 본인이 지시하지 않았더라도 본인을 지지하는 참모로 인해 발생한 보고서 파동에 대해 국민 앞에 사과해야 한다"며 "개헌에 대한 솔직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주선 의원 역시 "민주당은 박근헤 대통령의 국정농단을 비판할 자격도 없는 정당"이라며 "국민의 세금으로 국고보조를 받는 정책연구원이 문재인 씨의 대선연구원이 됐다"고 질타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씨는 정당에 공식 라인이 없고 비선에 불과하다. 박근헤 대통령을 비판한 정당이 비선에 의해 조정을 받고 농단을 당하는 모습을 보며 국민이 어떤 생각을 하겠나"라며 "특히 개헌은 대다수 요구하고 있는데 이것이 문재인 씨의 생각과 다르고 대선 전략에 불리하다는 취지에서 야합이라고 몰아붙이는 것은 국민이 용납지 않을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 의원은 "모든 적폐해소와 개혁은 국가의 근본틀인 개헌이 되지 않고서는 불가능하다"며 "현재 헌법구조로 적폐해소는 불가능하고 개혁이 이뤄질 수 없다. 진정한 적폐해소 하려면 개헌이란 첫 걸음부터 확실히 내딛어야 한다"고 질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민의당 "개헌 문건 논란, 문재인 직접 사과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