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배드민턴' 장예나·이소희, 여성스포츠대상 3월 MVP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최고 권위의 전영오픈에서 여자복식 우승 차지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배드민턴에서 최고 권위의 대회인 전영오픈 여자복식 정상에 오른 장예나(28, 김천시청)-이소희(23, 인천공항공사)가 2017 매일방송(MBN) 여성스포츠대상 3월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됐다.

장혜나와 이소희는 지난 18일 서울 중구 필동 매경미디어그룹 사옥에서 열린 월간 MVP 시상식에 참석해 상패와 상금을 받았다.

배드민턴 여자복식 세계랭킹 5위인 장예나-이소희는 지난 달 영국 버밍엄에서 열린 2017 전영오픈 슈퍼시리즈 프리미어 여자복식 결승전에서 세계랭킹 2위 카밀라 뤼터 율-크리스티나 페데르센(이상 덴마크)을 세트 점수 2-0(21-18 21-13)으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118년 역사의 최고 권위 대회에서 한국 대표팀의 전영오픈 우승은 2012년 남자복식 정재성-이용대 이후 5년만이다. 강경진 감독 체제로 재정비해 새 출발한 배드민턴 대표팀이 올해 첫 우승을 장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다.

3년째 호흡을 맞추고 있는 장예나와 이소희는 "연이어 값진 상을 받아 기쁘다"며 "올해 첫 슈퍼시리즈 프리미어 대회이자, 배드민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권위 있는 국제대회에서 거둔 우승이어서 더욱 값지다. 본격적으로 시즌이 시작했는데, 올해는 더욱 노력해서 의미 있는 성적을 거두고 싶다"고 말했다.

여성스포츠대상 심사위원장인 최윤희 한국여성스포츠회장은 "두 선수가 그동안 상대적으로 빛을 보지 못한 배드민턴 여자복식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면서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둬 붐을 일으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배드민턴' 장예나·이소희, 여성스포츠대상 3월 MVP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