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황선홍 "GK 유현 선방…자신감 가져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FA컵 32강전 안양 2-0 꺾고 16강 진출

[조이뉴스24 이성필기자]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이겼다."

황선홍 FC서울 감독이 어려운 승부에서 승리한 공을 선수들에게 돌렸다.

서울은 19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2017 KEB하나은행 FA컵 32강전 FC안양(챌린지)과의 경기에서 윤일록의 두 골을 앞세워 2-0으로 승리하며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황 감독은 "어려운 경기였다. 안양이 준비를 많이 했더라.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해 경기했다"며 쉽지 않은 경기였음을 전했다.

이날 경기의 수훈갑은 골을 넣은 윤일록이지만 유현 골키퍼의 선방도 한 몫을 했다. 황 감독은 "위험한 상황이 많았는데 선방을 많이 해줬다. 자신감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칭찬했다.

최전방 공격수 나선 공수 겸장의 장신 멀티플레이어 심우연에 대해서는 "상대가 데얀에 대한 대비를 많이 했을 것이다. 플레이 스타일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하면 높이가 있는 선수가 들어가서 다양한 상황을 만들 수 있다. 바랐던 활약이다"고 말했다.

후반 10분 볼 경합에서 코뼈 부상을 당해 곽태휘와 교체됐던 오스마르에 대해서는 "검사를 해봐야한다. 일단 뼈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했다.

패한 김종필 안양 감독은 "전반 실점이 패인이었다. 서울의 벽이 높았던 것은 사실이다. 그동안 후반에 득점, 실점했기 때문에 수비가 버텨줬으면 했다. 두 번째 실점은 골키퍼의 손에 맞고 들어갔다. 서울의 좋은 점이었다"고 복기했다.

그래도 분전한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김 감독은 "선수들에게 칭찬을 많이 해줬다. 안양 팬들에게 결과로는 미안한 감이 있다. 이겼으면 좋았는데 아쉽다"며 담담한 반응을 보였다.

조이뉴스24 상암=이성필기자 elephant14@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황선홍 "GK 유현 선방…자신감 가져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