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오타니, 게임서 169㎞ 강속구…"현실서 넘고 싶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임 이벤트 참석해 초등학생과 대결…日 최고구속은 165㎞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일본 프로야구의 '괴물 투수' 오타니 쇼헤이(23)가 현실 속 자신의 최고 구속을 게임에서 넘어섰다.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닛폰'은 9일 오타니의 게임 이벤트 참가 소식과 함께 게임 속 오타니의 구속에 관심을 드러냈다. 오타니는 지난 8일 인기 야구게임 '실황 파워풀 프로야구'의 이벤트 대회에 참석, 직접 게임에서 시속 169㎞의 강속구를 던졌다.

게임 속에서는 '투수 오타니'와 '타자 오타니'가 대결을 펼쳤다. 오타니는 '투수 오타니'를 조작했고, 초등학생은 '타자 오타니'를 선택했다. 실제 게임에는 오타니의 최고 구속이 지난 포스트시즌에서 기록한 165㎞로 설정돼 있지만, 이날은 이벤트에 맞춰 4㎞가 늘어났다.

오타니는 지난 가을 소프트뱅크와의 클라이막스시리즈 파이널 스테이지 5차전에서 타자로 출전했다가 구원 등판해 일본 최고 구속인 165㎞의 강속구를 던진 바 있다.

이날 함께 이벤트에 참석한 소프트뱅크 선수들 앞에서 오타니는 "소프트뱅크와의 경기에서 신기록을 세우고 싶다"며 선전포고를 하기도 했다.

한편 세계 최고 구속은 아롤디스 차프만이 지난 2011년 기록한 172㎞. 지난해 기준으로 채프먼은 169㎞로 메이저리그 최고 구속을 기록했다. 오타니는 일본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170㎞에 도전할 뜻을 밝히기도 했다.

조이뉴스24 정명의기자 doctorj@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타니, 게임서 169㎞ 강속구…"현실서 넘고 싶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