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양상문 "이정후, 마지막 경기였다면 고민했겠지만…"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양상문 LG 트윈스 감독이 이정후를 고의 4구로 거른 것에 대해 설명했다.

양 감독은 28일 대전 한화 이글스와 경기에서 앞서 취재진과 만난 자리에서 전날 이정후의 고의 4구에 대해 설명했다.

양 감독에 따르면 LG 벤치는 2-3으로 뒤져있던 9회초 1사 1루에서 타석에 들어선 이정후와 "승부를 펼치려고 했다"고 한다.

이 상황에서 폭투가 나오면서 1사 2루가 됐고 결국 양상문 감독은 이정후를 고의 4구로 내보낸 뒤 다음 타자인 2번타자 허정협과 상대했다. 결과적으론 LG는 박용택의 끝내기 홈런으로 극적인 4-3 승리를 거뒀다. 성공적인 작전이었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정후는 이 고의4구로 연속 안타 행진이 18경기에서 멈췄다. 승부를 펼쳤다면 안타를 쳤을지도 모를 일이다.

양 감독은 "기록에 대해 알고 있었다. 폭투가 안 나왔다면 승부를 펼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기록이 멈췄다고 해도) 정후는 워낙 잘하고 있다"고 이정후에 대한 칭찬도 잊지 않았다.

그는 또 "마지막 경기에서, 그런 중요한 기록이 걸려있다면 고민을 했을 것이다. 욕을 먹을 수도 있는 상황 아닌가"라면서 "이기느냐, 정정당당히 승부를 거느냐의 차이다. 하지만 어젠 그런 상황이 아니었다"며 상황을 해명했다.

조이뉴스24 대전=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양상문 "이정후, 마지막 경기였다면 고민했겠지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