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브리검 6이닝 무실점' 넥센, 잠실서 웃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넥센 6-0 LG] 브리검 6.2이닝 8K 무실점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넥센 히어로즈가 제이크 브리검의 호투와 타선의 집중력에 힘입어 승리를 따냈다.

넥센은 25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선발 브리검이 6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하며 LG를 6-0으로 제압했다. 이 승리로 넥센은 연승 가도를 내달렸다. 반면 LG는 2연패의 늪에 빠지게 됐다.

선발 제이크 브리검이 호투했다. 그는 6.2이닝 동안 92개를 투구해 5피안타 8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시즌 7번째 퀄리티스타트로 팀 승리를 견인했다. 박정음과 장영석, 김민성은 홈런포로 선발의 어깨를 가볍게 했다.

넥센은 1회부터 간단하게 점수를 만들었다. 선두타자 이정후가 안타를 쳐 출루했고 송성문이 몸에 맞는 공으로 1루를 채워 무사 1·2루가 됐다. 서건창이 그라운드 오른쪽을 가르는 안타로 이정후를 불러들이며 선취점을 뽑았다. 2회에는 박정음이 LG 선발 소사를 상대로 시즌 2호 솔로 홈런을 터뜨리며 2-0으로 앞서갔다.

5회초엔 2사 이후 상황에서 추가점을 뽑는 집중력을 발휘했다. 2사 주자없는 상황에서 송성문이 중전 안타를 치자 서건창이 좌중간을 가르는 안타로 단숨에 1·3루 찬스를 맞이했다. 타석에 선 김하성이 소사의 2구째를 통타해 싹쓸이 2루타로 4-0까지 달아났다.

6회에도 타선의 응집력은 계속됐다. 선두타자 김민성이 소사의 2구째 132㎞짜리 슬라이더를 공략해 좌익수 뒤로 넘어가는 시즌 12호 솔로 홈런을 퍼올렸다.

박정음이 아웃됐지만 후속타자인 장영석이 힘을 발휘했다. 똑같은 코스로 들어온 같은 구속의 슬라이더에 또다시 방망이가 나갔고 이 공이 김민성의 타구와 같은 방향으로 뻗어나가 1점 홈런이 됐다.

넥센은 브리검 이후 한현희와 하영민을 마운드에 올렸다. 이 둘은 LG 타선에 단 하나의 안타도 맞지 않으며 완벽히 경기를 컨트롤했다. 결국 경기는 넥센의 완승으로 끝났다.

조이뉴스24 잠실=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사진 이영훈기자 rok6658@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리검 6이닝 무실점' 넥센, 잠실서 웃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