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성시헌 "한화 입단 영광이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프랜차이즈 투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한화 이글스가 북일고 우완 성시헌을 1차 지명했다.

한화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2018년 신인 1차지명에 북일고 투수 성시헌 선수를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성시헌은 183㎝, 90㎏의 당당한 체격을 바탕으로 한 우완 정통파 투수로 140㎞ 초반대의 직구와 슬라이더, 체인지업, 커브 등의 변화구를 구사한다.

또 2017 고교 주말리그 및 각종 대회 11경기에 등판, 54.2이닝을 소화하며 1승 4패 평균자책점 2.62를 기록했다.

삼진을 46개 잡는 동안 4사구는 16개만 허용하는 등 WHIP(이닝당 출루 허용)가 0.91로 우수한 수준이다.

한화는 성시헌의 지속적인 성장세와 우수한 체격조건에서 장래성이 충분하다고 판단, 1차 지명선수로 선정했다.

성시헌은 "야구를 시작할 때부터 가고 싶었던 한화에 1차 지명으로 입단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감사한 마음으로 열심히 해서 한화의 대표 프랜차이즈 투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신인으로서 큰 욕심이나 목표를 세우기보다는 팀에 헌신하고 희생하는 투수, 팀 승리에 기여하는 선수가 되는 게 우선"이라며"코치님들과 선배들에게 많은 부분을 배우고 스스로 공부해서 1군무대에 통할 수 있는 실력을 만들어 내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화는 향후 성시헌 선수에 대한 체계적인 맞춤형 지도를 통해 조속히 팀 전력에 도움이 되는 선수로 육성할 계획이다.

조이뉴스24 김동현기자 migg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성시헌 "한화 입단 영광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