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유해진, '럭키'·'공조' 이어 '택시운전사'도 흥행 예약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광주 토박이 택시운전사 역 맡아 송강호와 호흡 나눠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럭키'부터 '공조'까지, 타율 높은 흥행 기록으로 최근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유해진이 '택시운전사'로 또 한 번 관객몰이에 나선다.

영화 '택시운전사'(감독 장훈, 제작 더 램프㈜)는 1980년 5월, 서울의 택시운전사 만섭(송강호 분)이 통금시간 전까지 광주에 다녀오면 큰 돈을 준다는 말에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 분)를 태우고 아무것도 모른 채 광주로 가게 된 이야기를 그린다.

유해진은 광주 토박이 택시운전사 황태술로 등장해 1980년 5월 광주의 현장을 직면한 평범한 택시운전사 만섭 역 송강호, 독일기자 피터(토마스 크레취만 분) 등과 연기 호흡을 나눴다.

영화 '럭키' '공조' '베테랑' '극비수사' '해적: 바다로 간 산적' '타짜' 등 장르 불문하고 다양한 캐릭터로 관객들에게 신뢰감을 주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유해진은 '택시운전사'에서 정 많은 광주 택시운전사로 분해 따뜻한 매력을 그려낸다. 쟁쟁한 흥행작들을 내놓으며 충무로의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그는 '택시운전사'로 또 한 번 관객몰이를 시작한다.

유해진이 연기한 황태술은 아내와 아들과 함께 소소하게 살아가는 평범한 가장이다. 부상당한 시민들을 택시로 실어 나르던 중 우연히 김만섭과 위르겐 힌츠페터(피터)를 만나게 되고, 만섭의 차가 퍼지자 수리를 도와주는 것은 물론 두 사람을 집에 데려가 소박한 진수성찬을 대접할 만큼 정 많은 인물이다.

어떤 언론도 광주의 실상을 제대로 알리지 않는 것에 분노해, 피터와 만섭을 성심성의껏 도와준다. 만섭의 택시 옆에서 진지한 표정으로 운전대를 잡고 있는 '황기사'의 모습은 이들이 마주한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킨다.

유해진은 "황기사는 소소하게 살아가는, 순수하고 따뜻한 인물"이라며 정 많고 따뜻한 캐릭터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또한 "'택시운전사'가 역사 속 힘든 사건을 다루고 있지만 황기사가 어떤 사람인지를 우선 그린다는 점에서 더욱 좋았다. 사람들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그려낼 수 있는 '택시운전사'를 만나게 되어 좋은 기회였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장훈 감독은 "황태술이라는 캐릭터는 광주를 대변하는 중요한 인물이다. 힘든 상황 속에서 서로 맞지 않는 부분들을 감싸 안아주고, 포용해주고, 다독여주는 멋진 캐릭터를 유해진이 연기한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좋았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택시운전사'는 오는 8월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해진, '럭키'·'공조' 이어 '택시운전사'도 흥행 예약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