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비정규직 특수요원' 강예원X한채아의 특수한 워맨스(종합)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강예원 "한채아와 우정, 영화 끝나도 이어졌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이 두 여성 배우 강예원과 한채아의 특별한 우정을 그려낸다.

13일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점에서 영화 '비정규직 특수요원'(감독 김덕수, 제작 (주)스톰픽쳐스코리아)의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연출을 맡은 김덕수 감독과 배우 강예원, 한채아, 조재윤, 김민교, 동현배가 참석했다.

영화는 35살의 나이에 국가안보국 댓글요원으로 임시 취업했지만 정리해고 1순위에 놓인 만년알바인생 장영실(강예원 분)의 이야기다. 강예원이 영실 역을, 한채아가 형사 나정안 역을 연기했다. 두 배우는 각각 이번 영화를 위해 외모 변신과 액션 투혼을 보여주며 영화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영화에서 부스스한 곱슬머리를 하고 알 큰 안경을 쓰고 등장하는 강예원은 장영실 역을 위해 기울인 노력에 대해 밝혔다. 그는 "자연스러운 곱슬머리를 표현하고 싶었다. 외국 아이들을 보면 곱슬머리로 태어난 아이들이 있지 않나. 그런 느낌을 원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남자 분들이 많이 싫어하시더라"고 말한 뒤 웃은 강예원은 "의상도 제가 모두 구했다"고 설명했다. 과감한 분장을 시도한 배경에 대해선 "제가 예능, 영화를 쉬지 않고 했었다. 그런 스타일이라서 제 모습이 늘 똑같으면 제가 봐도 질릴 것 같더라"고 알렸다.

강예원은 "제가 희생을 한다기보다는 스스로 이렇게 저렇게 해보고 싶었다"며 "내가 이렇게 나왔을 때 사람들이 나를 못알아보는 것에 쾌감을 느낀다. 소품 하나 하나부터 안경까지 일일이 빈티지샵을 뒤져서 보람을 느꼈다"고 밝혔다.

이에 김민교는 "돈과 외모를 바꿨다고 현장에서 많이 놀렸다"고 말했다. 김덕수 감독은 "사실 저렇게까지 망가지는 것은 반대했다"며 "관객이 혹시 불편해할까봐, 대부분 남자들이 싫어한다고 하니 그럴까봐 그랬다"고 밝게 답했다.

감독의 말에 강예원은 "예쁜 것은 한채아가 담당해줄 것이다. 다 몰아주고 저는 '쟤 뭐지?' 싶은 반응을 원했다"고 설명했다. 한채아는 강예원의 영화 속 모습에 대해 "진짜 귀엽다. 현장에서도 여자들은 되게 귀여워했다"고 돌이켰다.

극 중 거친 성격을 지닌 형사 나정안 역을 연기한 한채아는 영화 속에서 욕설을 입에 담고 사는 인물을 그려냈다. 이날 한채아는 "욕을 하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는다.욕하기 직전까지 가도 욕은 뱉지 말자고 생각한다"고 자신의 실제 모습을 밝혔다.

이어 "감독님께 욕을 너무 하지는 말자고 부탁드렸었다"며 "그런데 캐릭터 상 욕을 해야 한다더라. 시나리오 상에선 욕이 좀 더 많았고 심한 욕도 많았지만 수정했다"고 덧붙인 한채아는 "욕은 이왕 할 거면 잘 해야 하지 않나. 어색할까 굉장히 걱정을 많이했다. 액션에 들어갈 때 중점을 뒀는데, 욕에 굉장히 많이 신경썼다"고 작업기를 돌이켰다.

한채아는 "욕을 찰지게 잘 하고 싶었다"며 "액션도 데뷔때부터 액션 연기를 할 기회가 많아서 배웠었다. 제 액션이 탄탄하다 생각했었고 많은 것을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해 굉장히 욕심을 가졌다"고 답했다.

강예원은 한채아와 함께 연기를 하며 진한 우정을 쌓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여자 배우와 이렇게 가까워질지 몰랐다"며 "촬영하며 서로 아픈 마음을 달래주는 것이 저도 첫 경험이었다. 내가 채아를 의지한 면도 있다. 남자친구 같더라"고 말해 웃음을 줬다. 이어 "영화가 끝나도 우정이 이어진다는 건 보여주려는 것이 아니라 정말 통한다는 것 아닌가. 아직 진정성이 있는 곳이라는 점을 다시 느꼈다"고 덧붙였다.

김덕수 감독은 비정규직 여성을 주인공으로 영화를 만들게 된 계기를 알리며 "돈을 버는 목적에서 시작된 직업이 변색됐다 생각한다. 부의 축적을 목적으로 시작된 것이 계급을 만들었고 그 안에서 누군가 위에 있지 않나"라고 입을 열었다.

이어 "거기서 오는 또 다른 계급들이 발생된다. 거기서 오는 불합리를 블랙코미디처럼 꼬아서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두 번째로는 우리나라에서 현실적으로 두 여성 배우들과 해서 이뤄지는 영화들이 흔하지 않다. 두 배우가 여성이 아닌 배우로서 우정을 나누는 액션, 코믹이 다 있는 영화를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비정규직 특수요원'은 오는 3월16일 개봉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사진 정소희기자 ss082@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비정규직 특수요원' 강예원X한채아의 특수한 워맨스(종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