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윤상, 일렉트로닉 전문 레이블 론칭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레이블 시리즈 음원발매 등 다양한 프로젝트 진행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뮤지션 윤상이 일렉트로닉 음악 전문 레이블을 론칭한다.

윤상이 일렉트로닉 EDM 음악 전문 레이블 디지털리언 스튜디오(Digitalian Studio)를 설립하고 자신이 만든 프로듀싱 팀 원피스(1piece)의 음악뿐 아니라, 리믹스 컴피티션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EDM 뮤지션을 발굴하고 소개한다.

먼저 윤상은 레이블 설립과 함께 원피스의 신곡 '얼론(Alone)'을 공개한다. 27일 낮 12시 공개하는 '얼론'은 윤상이 이끄는 프로듀싱 팀 원피스가 1년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곡으로 레트로한 신스 연주와 강렬한 덥스텝 사운드가 가미된 일렉트로니카 장르의 곡이다.

스페이스 카우보이 특유의 정교한 비트와 윤상이 치밀하게 쌓아올린 사운드 레이어는 원피스만이 들려줄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의 정수를 들려준다. 또 원피스의 새로운 멤버, 프로듀서 완구(wan9u)의 팀 합류를 공식적으로 알리는 첫 트랙이기도 하다.

'보이스 코리아' 시즌2를 통해 대중들에게 처음 이름을 알린 보컬리스트 신유미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신선함을 불어넣었다.

디지털리언 스튜디오는 5월 초 원피스의 신곡 '얼론'의 스템 파일을 공개하고 리믹스 컴피티션을 시작한다. 디지털리언 믹스업(Digitalian MIX UP)이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리믹스 컴피티션은 1회성 이벤트가 아닌 3개월에 한 번씩 지속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리믹스 컴피티션의 우승자는 현대카드 언더스테이지에서 열리는 '디지털리언스 나이트 아웃' 무대에 오르게 되며 정식으로 음원이 발매된다.

또 디지털리언 스튜디오에서는 매달 한 곡씩 일렉트로닉 장르의 유망한 신인을 소개하는 디지털리언 나우(Digitalian NOW) 레이블 음원발매 프로젝트도 시작하는 등 전문적이고 특화된 장르 레이블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윤상의 소속사 오드아이앤씨는 "윤상 씨가 자신의 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에서 원피스를 통해 일렉트로니카 장르에 집중하며 전문 레이블 런칭까지 진행하게 됐다"며 "보다 다양한 일렉트로닉 음악과 실력 있는 뮤지션들이 대중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이뉴스24 정병근기자 kafka@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윤상, 일렉트로닉 전문 레이블 론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