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역적' 김상중 "김진만 PD, 나무와 숲 보는 통찰력 있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우들의 찬사 "드라마계 보석 같은 존재"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BC 월화드라마 '역적: 백성을 훔친 도적'(이하 역적)의 주역들이 김진만 감독에게 찬사를 보냈다.

아모개 역으로 깊은 부성애를 보여주는 김상중은 소속사 SSW이엔티를 통해 "김진만 감독은 나무와 숲을 동시에 볼 수 있는 통찰력을 지녔다. 배우의 감정선을 끌어감에 있어 무리가 없음은 물론, 배우가 감독의 디렉션에 자연스럽게 동화하게 하는데 탁월하다. 무엇보다 연기하는 배우의 현재 감정을 존중해준다"며 믿음을 표했다.

'역적'으로 첫 주연을 맡은 윤균상(길동 역)은 30부작 사극 주연의 부담감을 김진만 감독의 도움으로 덜어냈다. 윤균상은 "감독님은 나에게 힘을 주고 용기를 주시는 너무나 감사하고 믿음직한 분"이라며 시청자에게 호평받은 눈물 연기의 공도 감독에게 돌렸다. 그러면서 "캐릭터의 감정은 물론, 매력을 섬세하게 끌어내는 데 최고다. 감정 연기를 하는 데 있어 감독님이 만들어준 감정‘판’에서 연기를 하면 더 몰입이 되고 좋은 장면이 나온다"고 했다.

발랄한 캐릭터 가령 역의 채수빈은 "내가 가령이로서 몰입될 수 있게 명확하고 섬세하게 나아갈 길을 알려주신다. 그래서 감독님을 믿고 편안하게 가령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고백했다. 빠듯한 일정에도 타협하는 법 없이 매 신마다 대본리딩을 하면서 배우들이 합을 맞출 수 있게 해주는 부지런함에 대해서도 마음 깊은 감사를 표했다.

김지석(연산 역)은 김진만 감독과의 첫 현장을 '충격적'이라고 회상했다. 김지석은 "감독님을 포함하여 백여 명이 되는 모든 스태프가 목걸이 이름표를 착용, 자연스럽게 서로의 이름을 불러줌으로써 바쁘고 정신없는 현장에서 서로 관계와 신뢰를 쌓아가고,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상호작용 및 시너지를 만들어내는 것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 "작품 전체를 아우르는 동시에 각각의 장면이 가진 의도와 감정을 정확히 캐치해서 배우들이 모두 이해할 때까지 세세하게 디렉팅 해주신다. 그런 감독님을 필두로 우리는 오롯이 하나가 된다. 그렇게 각자가 가진 역량 이상의 것을 해내게 늘 배려해주시고 이끌어주시는 감독님과 작업하게 돼 든든하고 힘이 난다"고 감사를 표했다.

배우 이하늬는 "감독님은 정말 놀라운 드라마계의 보석 같은 존재다. 배우와 스태프에게 200% 신뢰받는 흔치 않은 감독님이다. 드라마를 만드는 그만의 철학과 온기, 끈기와 뚝심에 촬영마다 감탄하고 있다"고 했다.

아역 이로운은 "감독님은 정말 자상하고 다정하시다. 1회 엔딩 '아버지 꿀엿 사서 오고있지라' 할 때와 아모개 아부지 재판 받을 때 NG를 엄청 많이 냈는데도 어떻게 어떻게 감정을 잡으라고 다정하게 말씀주셨다"면서 "요즘 맨날 맨날 본방사수 하고 있다. 엄청 재밌다. 방송 볼 때마다 감독님이 너무 보고 싶다"며 현장에 대한 그리움을 표했다.

이러한 김진만 감독의 연출에 힘입어 '역적'은 10%대 시청률에 안정적으로 안착, 순항 중이다. 지난 방송에서는 길동(윤균상 분)이 아버지 아모개의 뜻을 이어받겠다고 선언하며 흥미진진한 전개를 예고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역적' 김상중 "김진만 PD, 나무와 숲 보는 통찰력 있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