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꽃할배', 이탈리아-터키에 포맷 수출…폴란드·이스라엘 논의 중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CJ E&M "다양한 해외시장 확장, 한국 콘텐츠 영향력 확대"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꽃보다 할배' 방송포맷이 이탈리아와 터키에 판매됐다.

이탈리아판 'Meglio Tardi che Mai(더 늦기 전에)'는 지난 22일 밤 현지 최대 국영방송사인 Rai2에서 첫 방송을 시작했다. 이탈리아의 원로 배우, 가수, 테니스 선수 등 4명의 일본 여행기를 다룬 첫 에피소드의 시청자수는 163만명을 기록하며 화제를 모았다.

유럽 3대 일간지 중 하나인 '라 스템파'를 비롯한 현지 언론들은 '미국에서도 인기인 한국 방송포맷이 드디어 이탈리아에 왔다' '참신하다'는 평가와 함께 평균 연령 60세 이상 출연진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올 여름 방송 예정인 터키판 'Dünya Güzellerim(나의 아름다운 세상)'은 다른 나라와 달리 출연자가 모두 여성이다. 터키의 첫 트랜스젠더이자 국민가수, 80년대 팝스타, 미스 터키 출신 지상파 메인 앵커 등 유력 인사가 캐스팅돼 현지에서 벌써 반응이 뜨겁다. 유력 지상파 방송사인 Show TV에서 주말 프라임타임(오후 8시~밤 11시)에 방송될 예정이다. 국내 예능 최초로 미국 지상파 방송사인 NBC에 리메이크 됐던 '꽃보다 할배'는 현재 미국판 'Better Late Than Never' 시즌2 제작을 위해 전 출연진과 계약을 완료했다. 이밖에도 신규시장인 폴란드와 이스라엘에도 글로벌 배급사와 계약을 진행 중이다.

CJ E&M 관계자는 "'꽃보다 할배' '너의 목소리가 보여' 등 하나의 방송포맷을 다양한 해외 시장으로 확장해가며 한국 콘텐츠의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 전세계 시청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자체 제작 역량을 강화 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꽃할배', 이탈리아-터키에 포맷 수출…폴란드·이스라엘 논의 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