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연복X강레오, 채널A '착한농부' MC 발탁…6월 첫방송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먹거리X파일' 개편, 농부-어부 찾아가는 프로그램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이연복과 강레오 셰프가 채널A '착한 농부'(가제) MC로 발탁됐다. '착한 농부'는 '먹거리X파일'을 새롭게 개편한 프로그램으로, 6월 첫 방송 예정이다.

'착한 농부'는 이연복, 강레오 셰프가 전국의 땅과 바다에서 건강한 먹거리를 정직하게 생산하고 있는 농부와 어부를 찾아가는 프로그램. 정직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는 이들의 땀과 노력을 잔잔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먹거리X파일'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준비 기간을 거쳐 올 2월 새 코너 '착한 농부'를 두 차례 파일럿 방영한 바 있다.

방송에서는 생산과 이윤보다 건강한 식재료를 만드는 데 힘을 쏟고 있는 농부, 어부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이연복과 강레오 셰프가 지역의 제철 식재료로 특색 있는 레시피까지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제작진은 "두 셰프가 탁월한 요리 솜씨를 가진 셰프기도 하지만 식재료는 처음부터 투명하고 건강하게 생산돼야 한다고 믿는 요리사이기 때문에 섭외했다"고 밝혔다.

이연복 셰프는 상어 지느러미만 잘라내고 바다에 버리는 비인도적 채취 방식을 알게 된 후 자신이 운영하는 중식당 메뉴에서 샥스핀을 지워버렸으며, 강레오 셰프는 2년 전부터 건강한 식재료를 찾아 매달 전국을 혼자 누비는 것으로 알려졌다.

'먹거리X파일'은 유해 식품 및 먹거리에 대한 불법, 편법 관행을 고발하고, 모범이 될 만한 '착한 식당'을 소개하는 대한민국 먹거리 검증 프로젝트. 2012년 2월 첫 방송됐다.

조이뉴스24 김양수기자 liang@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연복X강레오, 채널A '착한농부' MC 발탁…6월 첫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