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최신


엔터경제 연예 스포츠
라이프& 피플 포토·영상
스페셜&기획 조이뉴스TV

이은미 "국가적 혼란에 패닉, 촛불집회서 희망 봤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지난해 슬럼프, 새로운 노래 통해 용기 얻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가수 이은미가 광화문 촛불 집회서 발견한 희망, 그리고 따뜻한 위로를 노래에 담았다.

이은미는 26일 오후 서울 중구의 한 식당에서 신곡 '알바트로스' 발매 기자간담회를 열고 노래로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은미는 3년 만에 신곡 '알바트로스'를 발표했다. 그는 "좋은 봄날, 좋은 음악을 갖고 만나게 되서 행복하다. '알바트로스'라는 이 노래는 누구나 살면서 갖고 있는 아픔이 있다. 뜨겁게 벅차오르는 힘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힘들게 이 시대를 살고 있는 여러분들에게 전달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은미는 지난해 최순실 게이트와 탄핵 정국까지, 답답한 시국에 정신적인 슬럼프를 겪었다고 털어놨다. 그러나 다시 노래할 수 있는 희망을 본 것도 촛불을 든 광장이었다.

이은미는 "올해 데뷔 28주년이다. 30년 가까이 노래를 하다보니 보컬리스트로서 신체의 노화를 경험하는건 힘든 일이다. 저도 혼란스러운 부분이 있었고, 어떤 음악을 만나야 할 것인지, 이 시대를 살아가며 어떠한 이야기를 할 것인지 항상 생각하고 있는 과정에서 국가적으로 혼란을 겪는 일을 모두가 겪었다. 저 또한 패닉을 겪었다. 제 마음이 황폐해서 노래를 부를 수 없는 상황이었다"라고 털어놨다.

이은미는 "'알바트로스'는 지난해 작업했지만 노래를 할 수 없었다. 광화문에서 촛불을 들고 '할 수 있구나, 이렇게 어깨를 나눌 수 있구나' '이러한 힘이라면 내 안에 긍정적인, 날개를 펼칠 수 있겠구나' 생각했다. 두 분께 작업을 청했고, 4월에 완성됐다"고 말했다.

이 노래를 듣고 가슴이 벅차오르는 것을 느꼈고, 일사천리로 곡 작업이 완성됐다. 이은미는 "음악을 하는 사람은 음악을 통해 풀어진다. 새로운 음악을 작업하면서, 새로운 작업을 하는 것이 맞다. 새로운 것들을 충천하고 용기를 얻고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은미는 또 "어제 음원이 나오고 윤일상 선생님에게 문자를 한 통 넣었는데 '진심이 여러분에게 전달되면 좋겠다'고 했다. 제가 광장에서 느꼈던 뜨거움을 노래에 녹여보려고 했다. 그러한 마음을 받아들여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지난 25일 공개된 이은미의 신곡 '알바트로스'는 '애인 있어요'를 함께 만들었던 작곡가 윤일상과 작사가 최은하가 다시 한번 호흡을 맞춘 곡이다. 가사를 쓴 최은하 작사가는 "우리 모두 커다란 날개를 품고 살고 있다. 아직 펼치지 않았을 뿐이다. 알바트로스는 힘들여 날개를 퍼덕이지 않는다. 파도에서 비롯된 바람이 만들어낸 양력을 이용해 그저 날개를 펼치고만 있다"고 제목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조이뉴스24 이미영기자 mycuzmy@joy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은미 "국가적 혼란에 패닉, 촛불집회서 희망 봤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