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삼성전자, 미얀마에 프리미엄서비스센터 오픈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삼성 퀴즈쇼 방송 등 미래 인재 발굴도 나서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가 미래 성장 시장 중 하나인 미얀마 공략에 적극 나선다.

인도차이나 북서쪽에 위치한 미얀마는 한국의 6배에 달하는 면적을 자랑하며 인구도 5천600만에 달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국가로 글로벌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신정부가 출범하면서 본격적인 개혁과 개방 정책에 따른 빠른 경제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미얀마의 소비자들을 위해 지난 6월말부터 제1의 도시 양곤에 최대 규모의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를 오픈했다고 9일 발표했다.

프리미엄 서비스 센터란 제품 서비스는 물론, 제품 체험과 판매 등의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센터다. 사전 점검, 제품 교육,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등 기존 미얀마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케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휴대폰의 경우 1시간 내 수리를 완료해 주는 특별 서비스도 선사한다.

고객이 대기 시간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스마트폰을 포함한 휴대폰, 기어VR, QLED TV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휴대폰 관련 액세서리도 판매해 원 스탑 서비스를 제공한다. 21명 이상의 숙련된 서비스 엔지니어들이 상주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미얀마의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삼성 퀴즈쇼를 선보이며 미래 인재 발굴에도 나섰다. 지난 달 30일 미얀마 방송사 MNTV를 통해 첫 회가 방송된 삼성 퀴즈쇼는 공공 교육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공공 교육의 질적인 제고를 도모하고자 삼성전자가 시행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상철 삼성전자 동남아총괄 부사장은 "미래 성장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를 국민 브랜드로 아껴주는 미얀마에 프리미엄 센터를 오픈하게 돼 대단히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미얀마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미얀마에 프리미엄서비스센터 오픈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