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페이스북, 이미지·동영상 묶은 광고 상품 출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컬렉션, 50가지 이미지 및 동영상 뉴스피드 상 표현 가능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페이스북이 이미지와 동영상을 묶어 보여주는 몰입형 광고 상품인 '컬렉션(Collection)'을 출시했다고 24일 발표했다.

페이스북이 올해 첫 번째로 내놓는 광고 제품인 컬렉션은 브랜드가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제품의 이미지나 동영상을 하나로 묶어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해당 브랜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용자의 몰입도를 높일 수 있으며, 빨라진 로딩 속도와 풍부한 이미지로 모바일 쇼핑 경험 또한 간편해진는게 회사 측 설명.

광고주들은 페이스북의 새로운 광고 제품인 컬렉션을 활용해 최대 50가지의 제품 이미지 및 동영상을 뉴스피드 상에서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다. 컬렉션에 표시되는 제품의 순서는 구매율에 기반해 자동으로 배열하거나 직접 설정하는 것 또한 가능하다.

아울러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이 더욱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서 외부 링크로 전환되는 클릭 수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광고주들은 사용자가 뉴스피드에서 컬렉션으로, 혹은 컬렉션에서 외부 링크로 옮겨가는 과정을 수치화해 광고 도달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게 된다.

테스트 기간 중 새로운 스포츠 제품 광고에 컬렉션을 적용한 아디다스는 5.3배의 광고 대비 수익률 증가를 달성한 바 있으며, 타미힐피거 역시 가을 신상품 홍보를 위해 페이스북 광고에 컬렉션을 활용하며 2.2배 더 높은 광고 대비 수익률을 기록한 바 있다.

매즈 샤라피(Maz Sharafi) 페이스북 머니타이제이션 부문 총괄은 "새로운 광고 제품인 컬렉션으로 마케터들이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매력적인 비주얼 광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며 "모바일 기기로 제품을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제품의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줘 판매 증진으로 이어지는 효과 역시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스북, 이미지·동영상 묶은 광고 상품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