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멜론 댓글 달 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쓰세요"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멜론 업데이트 실시···"올해 카카오와 본격 시너지"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음원 서비스 멜론이 업데이트를 실시해 카카오프렌지 이모티콘 키패드를 적용한다고 17일 발표했다.

멜론의 모든 음악 콘텐츠(앨범, 곡, 영상페이지 등) 댓글창에서 프로도, 네오, 무지, 어피치 등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카카오톡 기능인 프로필뮤직과 연동을 강화해 멜론앱에서 음악을 감상하며 좋아하는 곡을 카카오톡 프로필뮤직으로 바로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멜론은 이슈음악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신설된 '방금그곡'은 TV(9개 채널), 라디오(14개 채널) 총 360여개 프로그램의 방송음악 선곡표를 방송종료 직후 제공하는 서비스다.소개된 선곡표는 단독 플레이리스트로 생성 가능해 방송 회차별 음악을 기록, 보관하기에도 쉽다.

멜론 차트 그래프도 모바일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적용된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앱 환경에 맞춰 사용자환경(UI)을 시각화해 멜론앱의 역동성과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강화했다. 멜론 차트그래프는 실시간 차트 1~3위의 차트 점유율을 그래프로 제공하고, 이용자 트렌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제욱 로엔엔터테인먼트 멜론사업부문장은 "올해 멜론은 카카오와 본격적인 시너지를 창출해 내기 위한 기능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편의성, 효용성, 접근성을 향상시킬 것"이라며 "이번 업데이트는 본격적인 멜론과 카카오 시너지 행보의 시작이며, 이를 통해 고객에게 고도화된 개인별 맞춤 큐레이션과 스타커넥션을 더욱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멜론 댓글 달 때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