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취업준비생 위한 '리얼면접'앱 등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이 가미된 몰입학습 시스템

취업동스쿨(대표 나준규)은 22일 취준생들을 위한 ‘리얼면접’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웹 서비스를 출시했다.

취업동스쿨은 삼성, LG, 현대차, SK 등 국내유수의 대기업 인적성 시험을 준비할 수 있는 인터넷 강의 서비스이다. 현재 국내 대기업, 공기업 및 공사 등 약 30개의 인터넷 강의를 판매하고 있다. ‘리얼면접’의 이전 버전인 '잉터뷰'는 1년간 65,000건 이상의 답변이 달리며 인기를 끈 바 있다.

‘리얼면접’은 단순히 동영상강의를 보고 단답형의 문제를 풀어보는 식이 아니라, 서술형의 질문을 던진다. 그러면 학습자들은 자신의 말로 답변을 해야 한다. 답변을 제대로 작성했을 경우에만 다른 학습자의 답변을 볼 수 있다. 또한 서로 간에 평가를 할 수 있고 교수자의 맞춤 피드백도 가능하다. 설명을 잘하면 포인트와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취업동스쿨 회원들은 이런 게이미피케이션 기능이 가미된 시스템을 통해 재미있게 몰입해서 공부할 수 있다.

취업동스쿨 김정진 CTO는 “리얼면접은 경쟁 서비스와 달리 회원들 상호간의 답변을 공유하는 것에 집중하고 있으며, 답변 중 일부가 우수 답변으로 선정돼 회원들의 참여욕구를 높이고 있다. 추후 게이미피케이션 서비스와 아이템의 확대로 더 많은 이들의 취업고민을 즐거움으로 차차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리얼면접’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로도 다운받을 수 있다. <엠톡>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취업준비생 위한 '리얼면접'앱 등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