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차세대 BM 엿보기-163]인터넷 인쇄 일괄 견적 서비스 '라쿠스루'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안희권기자] 세미나 교재나 카달로그, 전단지를 제작해야 할 경우 인터넷에서 인쇄업체를 검색하거나 지인을 통해 관련 업체를 소개받아 처리한다.

이 경우 인쇄업체의 제작 능력과 가격경쟁력, 서비스 품질을 비교하기 힘들다. 이런 불편을 덜어주는 인터넷 인쇄 포털 서비스가 일본에 등장해 성업중이다.

2009년 인쇄 통신판매 가격 비교 사이트로 출발했던 라쿠스루(Raksul)가 그 주인공이다. 시작은 가격 비교 사이트였지만 인쇄 업체를 설득해 2011년엔 인쇄 견적을 대신받아 처리하면서 일본 최대 인쇄 주문 대행 업체로 성장했다.

라쿠스루의 가장 큰 경쟁력은 원스톱 인쇄 신청절차와 저렴한 가격이다. 라쿠스루는 일본 전국 3만7천개 인쇄소와 계약을 맺고 주문을 받고 있기 때문에 고객이 원하는 지역에 발주를 할 수 있다.

3만개 넘는 인쇄 업체는 고객 유치를 위해 가장 저렴한 제작 단가를 제시하고 있다. 따라서 라쿠스루를 이용하면 시중 단가 10분의 1 수준에서 인쇄를 할 수 있다.

고객은 라쿠스루 사이트에서 주문할 인쇄물 유형과 가격, 수량, 수신처, 수신 일자 등만 기입하면 전국 인쇄업체의 견적을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맘에 드는 조건을 선택하면 된다.

◇차세대 BM(인터넷 인쇄 일괄 견적 서비스, 라쿠스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세대 BM 엿보기-163]인터넷 인쇄 일괄 견적 서비스 '라쿠스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