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안철수 "지진·원전으로부터 안전한 경주 만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방사능 방어센터·민관공동 원전 안전센터 설치 등 약속

[아이뉴스24 도민선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방사능 방어센터 설치 등 안전 공약을 내세우며 경주시민들의 지지를 호소했다.

안 후보는 27일 오후 경북 경주시 경주역 광장에서 열린 유세에서 "경주에서 지난해 9월12일 관측 사상 최대인 규모 5.8의 지진이 났던 사실을 기억하실 것"이라며 "부상과 재산 피해 보다 경주시민들을 더 불안하게 만든 것은 바로 27km밖에 안떨어진 원전"이라고 지적했다.

안 후보는 "청와대는 재난 컨트롤타워 역할을 국민안전처로 넘기며 대응하지 않았다"며 "제대로 된 단층지도 하나 없는 나라에서 정부는 갈팡질팡하기만 한다"고 부실한 재난 관리 실태를 꼬집었다.

안 후보는 "제가 대통령이 되면 지진과 원전으로부터 안전한 나라를 만들겠다"며 "동남권·서남권 방사능 방어센터를 설치하고 방사능 재난에 범정부적인 재난 관리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원전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주민 소통을 강화해 원전에 대한 불안을 없애고, 다시는 시민들이 불안하지 않은 천년고도 경주를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안 후보는 경북지역 공약으로 ▲동해안 그린에너지 클러스터 조성 ▲원전 밀집지역 주변 민관공동 원전 안전센터 설치 ▲스마트기기 융합밸리 조성 ▲제4세대 가속기 중심 첨단 의료산업 육성 ▲환동해권 해안관광 허브 육성 ▲경주 중심 역사문화 벨트 조성 등을 제시했다.

도민선기자 doming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안철수 "지진·원전으로부터 안전한 경주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