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KT-현대차, 모터쇼서 AI 자동차 선봬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아이오닉과 연동한 '홈 투 카' 서비스 시연

[아이뉴스24 민혜정기자] KT는 30일 국내 최대 모터쇼 '2017 서울모터쇼'에 음성인식 인공지능(AI) 서비스 기가지니와 현대자동차 아이오닉(IONIQ)을 연동한 '홈 투 카 (Home to Car)' 서비스를 시연했다.

이날 KT는 현대자동차 '아이오닉'에 '기가지니'를 연동해 원격시동, 위치안내 등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 인식을 통해 차량 제어를 시연을 통해 선보였다.

상용화가 될 경우 스마트폰 앱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전통적인 텔레매틱스 방식에서 한 단계 더 발전된 '기가지니' 인공지능 서비스를 통해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현대차와 국내 처음으로 차량 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블루링크'를 제공해오고 있으며, 이번 모터쇼 시연을 시작으로 'Home to Car' 및 'Car to Home' 서비스 등 협력을 강화 할 계획이다.

김형욱 KT 플랫폼사업기획실장은 "KT는 현대자동차 ‘블루링크’의 오랜 운영경험을 바탕으로 커넥티드카 서비스에 대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KT의 AI 서비스와의 결합을 통해 차량에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5G 자율주행 시대에는 더욱 풍성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차량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KT-현대차, 모터쇼서 AI 자동차 선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