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홈앤쇼핑, 비정규직 제로·일자리 창출 앞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비정규직 감축·대규모 신입사원 공채로 청년 일자리 확대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홈앤쇼핑이 비정규직 감축과 대규모 공채 진행 등을 통한 일자리 만들기에 나섰다.

11일 홈앤쇼핑은 양질의 일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비정규직 감축 운영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 ▲유연근무제 확대 시행 ▲스마일데이 강화를 골자로 한 '인사·조직문화 혁신안'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비정규직 감축과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을 통해 일자리 양적 확대에 나선다. 새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비정규직 감축과 발맞춰 향후 상시·지속적 업무의 인력 확보 시, 정규직으로 채용하겟다는 설명이다.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규모 신입사원 채용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약 70명 수준이다. 이는 지난 공개채용(2015년 50명 채용) 대비 40% 증가했으며, 전체 직원 수 대비 15%에 달하는 수치다.

모집분야는 ▲영업(MD) ▲방송(PD) ▲모바일(모바일전략·마케팅·큐레이션) ▲경영지원(지원부서 각 분야) 등이다. 홈쇼핑 업종에 대한 꾸준한 준비과정과 홈앤쇼핑 인재상 부합여부, 지원 부문에 대한 직무능력을 중점적으로 평가하여 적격 인재를 선발한다.

서류 접수는 12~25일까지 홈앤쇼핑 채용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내달 발표되며 이후 '인·적성 검사 〉 1차 면접 〉 2차 면접'으로 이어진다. 면접 합격자는 이후 5주간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현장근무를 하며, 최종평가 합격자는 신입사원으로 정식 입사하게 된다.

◆"유연근무제 확대하고 매주 금요일 조기퇴근 장려"

아울러 일·가정의 양립 및 새로운 조직문화 확립을 위해 유연근무제 확대 및 매주 금요일 조기퇴근 제도인 스마일데이를 강화한다.

우선 출산·육아 지원을 위한 유연근무제가 확대, 시행된다. 기존 운영 중이던 ▲단축시간 근무제 ▲시차 출퇴근제 ▲탄력근무제에서 나아가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 플러스'를 도입한다.

이는 만 8세에서 초등 2학년 이하의 자녀를 둔 전일제 근로자가 육아휴직 대신 주당 15시간 이상 30시간 이하로 근로시간을 줄여 근무할 수 있는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의 보수와 기간을 연장해 추가 지원하는 홈앤쇼핑만의 단축근무제다.

홈앤쇼핑의 육아기근로시간단축제 플러스는 지원기간을 최장 3년까지 연장하여 기간과 급여를 감안해 보수를 지급한다. 이를 통해 해당 직원들이 경력 단절 없이 안정적으로 일과 가정 사이에서 균형을 잡을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저녁과 주말이 있는 삶을 위한 '스마일데이'도 강화해 운영된다. 홈앤쇼핑은 지난 2016년 9월부터 매주 금요일 17시 30분에 퇴근하는 스마일데이를 운영 중이다. 최근 각 정부부처에서 확대하고 있는 한국판 '프리미엄 프라이데이'를 도입해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은 퇴근시간을 16시로 앞당겨 운영할 계획이다.

홈앤쇼핑 강남훈 대표는 "이번 인사·조직문화 혁신안의 시행은 일자리의 양적·질적 향상과 임직원의 만족도 제고를 통한 업무효율 향상을 위해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비정규직 제로화와 더불어 신규채용 등 청년 일자리 확대 정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홈앤쇼핑, 비정규직 제로·일자리 창출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