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아워홈, 장애인 고용 확대 나선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국 장애인고용공단 및 복지관 14곳과 연계해 직무 적합 인재 풀 마련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아워홈(대표 구본성·이승우)은 전국 14개 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및 연계 고용업체 신규 발굴 등을 통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나선다고 19일 발표했다.

전국 6개 권역 내 장애인고용공단 및 복지관 14곳과 협약을 맺고 직무에 적합한 인력 풀 확보를 위한 전국 네트워크를 구성해 나가기로 했다. 간접 고용 인원을 늘리는 연계 고용업체를 추가 발굴해 장애인 고용 활성화를 측면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들과 직접 소통에도 적극적으로 나섰다. 아워홈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년 연속으로 서울시 장애인 취업박람회에 참여해, 취업 설명회와 일대일 상담을 진행했다.

아워홈은 장애인 직원과 상생·화합할 수 있는 근무환경 조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 하에 장애인 고용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동행 프로젝트'를 사내에서 시행 중이다. 또한 장애인 직원에 대한 안전관리 지침과 매뉴얼을 만들어 전 사업장에 배포해 활용 가능토록 했다.

연내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설립한다. 이는 지난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함께 자회사형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체결한 데 따른 후속 조치이다.

아워홈 관계자는 "장애인 고용 확대와 안정적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자사의 장애인 직원 근속율은 90%를 상회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만 70여 명을 신규 채용하는 소기의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 자회사형 표준사업장을 성공적으로 안착시켜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기업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워홈, 장애인 고용 확대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