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기아차, 2017 지속가능보고서 'MOVE' 발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인간·환경·도전 영역의 미래 비전 제시

기아자동차는 작년 한 해 동안의 사회책임경영 성과를 담은 '2017 지속가능보고서 MOVE(무브)'를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2003년부터 매년 발간된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다양한 이해관계자에게 사회책임경영에 대한 기아차의 의지와 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한다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이번 보고서의 주제는 'Between car and…something'으로, 인간, 환경, 도전 등 여러 영역에서 기아차가 만들어온 가치와 미래 비전을 담았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형근 기아차 부회장은 보고서 인사말에서 "기아차는 앞으로도 회사의 성장을 넘어 경제, 환경, 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더 나은 세상으로 함께 나아갈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보고서 내 인간 부문에서는 기아차의 고용 창출, 동반성장, 사회공헌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다뤘다. 환경 부문은 친환경차 개발 로드맵·환경 법규 대응, 도전 부문은 자율주행차 등 미래 기술력 확보에 대한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보고서는 자율주행차·커넥티드카 등 첨단 기술력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이를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고 자동차가 모든 생활의 중심이 되는 '카 투 라이프(Car to Life)' 시대를 주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기아차는 앞으로 2030년까지 추진되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계획이다. 올해부터 사회공헌사업별 목표를 수립해 실천하고 경영시스템 전반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이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기 위한 중요한 수단"이라며 "이번 보고서를 통해 이해관계자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는 한편,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지속적인 실천과 개선 의지를 표현하려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자료제공:기아자동차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아차, 2017 지속가능보고서 'MOVE' 발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