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조달청, 아스콘 불법 납품 관행에 '철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21개 아스콘 업체 적발해 엄중 조치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조달청(청장 정양호)은 공공도로나 주차장 등에 사용되는 아스콘(아스팔트콘크리트)을 불법 생산하거나 규정된 재료량을 사용하지 않는 등 불법행위를 한 21개 아스콘 업체를 적발해 조치 중이라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순환아스콘(폐콘크리트나 폐아스콘에서 추출한 재활용 골재를 신생 골재와 혼합해 생산한 아스콘)을 일반아스콘으로 속여 납품하는 사례가 있다는 제보를 받은 조달청이 사례가 의심되는 24개 조합의 48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두 달 동안 조사를 진행했다.

조달청은 주요 위반 유형으로 ▲순환아스콘을 일반아스콘으로 속여 납품하고 단가를 높게 수령 ▲납품물량을 가족회사 등을 통해 하청 생산해 납품 ▲환경인증과 달리 재활용 골재를 적게 사용해 납품 하는 것 등을 꼽았다.

조달청은 이번 단속업체에 대해서는 위반유형별로 부정당업체 제재, 부당이익금 환수, 직접생산확인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예정이다. 특히 순환골재 기준량을 속인 업체는 환경인증 취소를 관련 기관에 요청하고 일반아스콘과 재생아스콘 간 계약 가격도 조정할 방침이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아스콘은 조달청에서 지정한 안전관리물자 중 하나로 국민 안전과 직결되어 있어 체계적인 품질관리가 필요하다"며 "해당 조합 및 업체에 대한 전파교육 및 품질점검 강화로 재발방지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조달청, 아스콘 불법 납품 관행에 '철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