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민주, 비난 봇물 '추경 불참자'에 서면 경고키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회기 중 당 소속 의원 국외 활동 철저 관리…승인·사후점검도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더불어민주당이 지난 22일 추가경정예산안 처리를 위한 본회의에 불참한 당 소속 의원 26명에 대해 서면 경고하기로 했다.

민주당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공개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같이 결정했다고 박완주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박 수석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장시간 회의에서 전수조사 보고를 받고 최고위원들과 대표의 의견이 일치됐다"며 "당 대표의 엄중한 서면 경고를 하고, 해당 의원은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할 것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당 지도부는 회기 중 당 소속 의원들의 국외 활동도 철저하게 관리하기로 했다. 해당 의원이 국외활동계획서를 제출, 당내 심사기구의 승인 심사를 받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우원식 원내대표는 별도의 기자간담회를 갖고 "심사를 통과하면 원내대표의 승인을 받아 국회의장에게 제출하고, 승인된 부분에 대해서는 당 윤리심판원에 통보해 제대로 진행되는지 확인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심사기구에 대해 우 원내대표는 "기구의 개념은 아니고 국회의원 윤리실천규범 등에 보면 규정이 있다"며 "의원들이 국외활동계획서를 제출하면 원내대표가 승인하고 실제 그 계획대로 가는지 살펴보는 등 분명히 하자는 것"이라고 부연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민주, 비난 봇물 '추경 불참자'에 서면 경고키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