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송영무 "사드, 국회 비준 보다는 토의 거쳐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통령과 안보관 다르다'는 지적에 "절차적 투명성 얻자는 뜻"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송영무 국방부 장관 후보자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배치 문제에 대해 "국회의 비준보다 국회에서의 토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국민에 알려질 필요가 있다"고 답했다.

송 후보자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진행된 국방위원회 인사청문회에서 '사드 배치는 국회 비준이 필요 없느냐'는 정진석 자유한국당 의원의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정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은 사드 배치에 대해 국회 비준 동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해왔으며 대선 후보 시절에는 그렇게 추진하겠다고 여러 차례 밝혔다"며 "송 후보자의 안보관과 군 통수권자인 문 대통령과의 간극이 큰 것 아니냐"고 몰아붙였다.

송 후보자는 "이미 언론에서도 언급했는데 절차적 투명성을 확보하고 국민이 이해하는 방향으로 추진돼야 한다"며 "이후 외교적으로 설득할 기회를 얻자는 의미"라고 맞섰다.

정 의원 질의에 이어 김영우 국방위원장도 송 후보자를 향해 사드에 대한 입장을 캐물었다. 김 위원장은 "사드와 관련해 국회의 비준이 필요하다고 보느냐"고 묻자 "필요하다, 필요 없다를 단적으로 말씀드리기 어렵고, 국회의 정당한 절차에 따라서 밝혀지길 바란다"고 답했다. 이어 "국민에게 보여주는 모든 절차를 따라서 밝혀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송영무 "사드, 국회 비준 보다는 토의 거쳐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