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與, '문준용 의혹 조작' 국민의당에 "석고대죄해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박홍근 "檢, 철저히 수사해 법과 원칙에 따라 진상 밝혀야"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당의 문준용 씨 의혹 조작 사건을 대선개입이자 국기문란 사건으로 규정, 검찰에 엄정한 수사를 촉구했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는 2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문준용씨 채용 특혜 의혹에 대한 국민의당의 녹취는 새빨간 거짓으로 드러났다"며 "이는 단순 음해와 비방이 아닌 노골적인 정치공작"이라고 포문을 열었다.

박 수석부대표는 "이는 대선개입이자 국기문란이라는 점에서 매우 충격적인 사건"이라며 "국민의당의 대선후보는 당시 온 국민이 지켜보는 TV토론회에서 이같은 의혹을 부풀리며 국회까지 열어 조사해야 한다고 주장한 바 있다"고 지적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국민의당은 이제와 면피성 사과를 하는데 이것으로는 사태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라며 "국민의당은 평당원이 거짓 조작한 것이라며 사과했지만, 정작 긴급체포된 당사자는 당 윗선의 지시로 조작에 가담했다고 주장했다"고 말했다.

박 수석부대표는 "선거의 중대성을 감안할 때 이는 지나칠 수 없는 사태로 국민의당은 국민 앞에 석고대죄해야 한다"며 "또 자체조사를 통해 응분의 조치를 취해야 한다. 거짓을 사실로 둔갑시키는 행위야말로 국민의 지탄을 받을 행위로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전날 "지난 대선 때 당 차원에서 공개했던 문재인 대통령의 아들 준용씨의 취업 특혜 의혹과 관련한 제보 자료가 조작됐다"며 대국민 사과를 했다. 검찰은 취업 특혜 의혹을 폭로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 당원 이모씨를 긴급 체포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與, '문준용 의혹 조작' 국민의당에 "석고대죄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