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이낙연 청문회 이틀째, 野 송곳 검증 계속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文대통령 '5대 비리 배제' 공약 안 지켜…사과해야"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 이틀째인 25일, 야당은 이 후보자를 둘러싼 각종 의혹이 명확히 해소되지 않았다고 지적하며 송곳 검증을 이어가겠다는 방침을 밝혔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자는 배우자 위장전입 사실을 인정하고 사과했고, 아들 병역 면탈 의혹과 배우자 그림 강매 의혹, 탈세 의혹에 대해서는 해명이 되지 않았다"며 "모든 의혹은 청문회를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의 '5대 비리(병역 면탈·부동산 투기·탈세·위장전입·논문표절) 관련자 고위 공직 원천 배제' 원칙을 거론하며 "다른 사람에게 가혹하게 들이대던 부적격 사유를 자신들에게만 예외로 해달라는 것인가"라며 "자격 미달자를 청문회 해 달라는 것도 국회를 무시하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청문위원인 강효상 의원도 "어제 하루 진행된 청문회에서만도 이 후보자의 도덕성에 심각한 결함이 여러 건 드러났다"며 "심각한 문제는 위장전입, 그림 강매에 대해 의원들이 추궁하자 겨우 시인한 것이다. 이는 타조가 머리를 모래에 묻고 상황을 모면하려는 타조증후군"이라고 비난했다.

김성원 의원은 SBS 라디오 '박진호의 시사 전망대' 인터뷰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5대 비리 관련자는 고위 공직에서 배제하겠다고 밝혔는데 원칙이 무너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청와대에서 원칙이 무너진 데 대한 선행적인 사과가 있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언주 국민의당 의원 역시 당 원내정책회의에서 "후보 시절 문재인 대통령이 5가지 기준을 고위 공직자 원천 배제 기준으로 공약했는데 이 후보자는 4가지에 해당된다"며 "특히 아들 병역 의혹은 국민이 용납하기 어려운 문제"라고 질타했다.

주호영 바른정당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성덕입니다' 인터뷰에서 "첫 총리이고 대통령의 후보 시절 공약을 정면으로 거스르는 것이기 때문에 공약을 지키려면 자진 사퇴하든지 (지명) 철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다만 주 원내대표는 "그러면 첫 정부 출범하는 총리로서 큰 타격이 있게 되지 않겠느냐"고 덧붙였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낙연 청문회 이틀째, 野 송곳 검증 계속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