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한국당, 이낙연 후보자에 "자료 제출하라" 맹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고의적인 자료 제출 거부로 청문회 진행 어려워"

[아이뉴스24 정지연기자] 자유한국당이 이낙연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를 앞둔 23일, "이 후보자의 고의적인 자료 제출 거부로 정상적인 청문회 진행이 불가능할 만큼 어려워졌다"고 비판했다.

정우택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 후보자는 인사청문회법상 당연히 내야 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료들조차 제출을 거부했다"며 "총리후보자의 도덕성과 공직적합성 검증을 위한 필수적 자료를 제출하지 않고 야당에 협조를 구한다는 건 도저히 인사청문회를 받는 후보자가 지녀야 할 자세라 할 수 없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 원내대표는 "우리는 민주당이 야당 시절에 한 것처럼 공직 후보자에 대한 무차별적 정치공세나 인신공격을 할 의도는 전혀 없다"라면서도 "가장 기본적인 자료제출마저 거부하면서 무조건 인준해달라는 것은 국민과 국회를 무시하는 오만한 행태고 제1야당인 저희로서는 결코 그냥 넘어갈 수 없는 중대한 문제"라고 강조했다.

김선동 원내수석부대표도 "불리한 내용은 논점을 흐리고 언론플레이 하는 이 후보자가 인사청문회를 받을 의지 있는지 매우 의심스럽다"며 "이렇게 해서는 인사청문회가 진행되기 어렵다. 첫 인사청문회가 진행되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라"고 촉구했다.

강효상 의원도 "이 후보자 측은 아들의 소득과 납세 관련한 의혹에 대해 소득세, 지방세 등 세금 납부 실적 자료를 달라는 요청에 사생활 침해를 이유로 자료제출을 거부하고 있다"며 "제대로 된 검증을 위한 기초적 등·초본, 호적등본 자료 이런 것은 당연히 필요한데 이런 것조차 없다는 식으로 거부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정지연기자 berealjy@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당, 이낙연 후보자에 "자료 제출하라" 맹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