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홍준표, 사드 배치 소식에 "잘됐어요. 잘됐어"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전술핵만 재배치하면 안보 튼튼, 힘 우위 무장평화 정책 짜야"

[아이뉴스24 유지희기자]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선 후보가 26일 주한 미군이 경북 성주에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주요 장비를 배치한 것과 관련, "잘됐어요. 잘됐어. 이제 전술핵만 들여오면 우리 안보가 튼튼해지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이날 오후 주한미국상공회의소 초청 간담회에서 "선제 타격할 때는 북한이 반발하지 못할 정도로 미국이 완벽하게 선제 타격하는 게 옳다"며 "북핵 시설을 파괴할 수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게 맞다"고 거듭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제타격으로 인해 한국에 군사적 분쟁이 발생한다면 한국 국민들은 위협에 빠지게 된다"며 "미국 정부는 한국 정부가 이에 대해 철저히 대비를 한 후에 선제타격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북한이 타국과의 정상 회담 전 남북 회담을 요구한다면 어떻게 하겠냐는 질문에는 "제가 집권하면 김정은 북한 위원장은 제게 전화 안 할 것"이라며 "좌파 정부가 집권해야만 자기들끼리 속닥속닥 한다"고 했다.

홍 후보는 "어설픈 유화정책으로 북한을 다루는 건 한계를 넘었다"며 "힘의 우위를 통한 무장평화 정책을 짜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후보는 전술핵 재배치도 언급했다. 홍 후보는 "미국의 전술핵을 한국에 재배치해 남북 핵균형을 이뤄야 한다"며 "그러면 북한이 우리한테 협박 못한다. 공갈도 못 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주한 미군은 경북 성주 골프장에 사드 핵심장비를 반입해 사실상 사드 포대 배치를 시작했다.

유지희기자 hee0011@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 사드 배치 소식에 "잘됐어요. 잘됐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