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추미애, 현장투표 유출 파문에 '침묵'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파문 후 첫 최고위, 별다른 언급 없어…"대선준비위 구성"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4일 대선 경선 현장투표 자료 유출 파문과 관련, 이틀째 침묵을 지켰다.

추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했다. 파문이 일어난 뒤 처음으로 열리는 최고위원회의인데다 안희정 충남지사 측, 이재명 성남시장 측이 사과를 요구한 상태여서 추 대표의 '입'에 관심이 쏠렸지만 이번 사태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추 대표는 세월호 인양, 박근혜 전 대통령 검찰 수사, 천안함 7주기 등과 관련해 차례로 발언했고 대선과 관련해선 "다가오는 5월 9일 대선 승리와 정권교체를 위해 민주당은 대선준비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인선은 추후 대변인을 통해 말씀드리겠다"고만 말했다.

추 대표는 중앙당선거관리위원회의 진상조사가 끝나고 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신중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유출된 자료의 진위 여부와 유출 경로 등이 밝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당 대표가 섣부른 발언을 할 경우 자칫 파문을 확산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안 지사 측은 비판의 목소리를 이어갔다. 안 지사 측 의원멘토단장인 박영선 의원은 한 라디오 방송에 출연, "선거를 공정하게 관리할 책임이 당 대표에게 있는데 당 대표는 무엇을 했느냐"라며 "여러 가지로 의심이 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문재인 전 대표가 '유출이 불가피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서도 "유출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알았다면 사전에 예방했어야 하는 것 아니냐"라며 "그걸 알면서 선거를 진행했다는 것 자체가 의심할 정황이 많다"고 꼬집었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추미애, 현장투표 유출 파문에 '침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