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野, 특검 연장 거부 황교안 탄핵 움직임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오전 11시부터 원내대표 회동, 결과 주목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해잉 특검 수사기간 연장을 불허한 것과 관련, 야권이 황 권한대행 탄핵을 추진할 조짐이다.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날 긴급 의원총회에서 "분명히 경고했지만 황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 승인에 대해 자의적이고 정치적으로 결정한 만큼 두고두고 후회할 일만 남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황 권한대행 탄핵이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보느냐'는 질문에 "왜 어렵죠? 황 권한대행이 헌법 위에 있는가"라고 반문했다.

국민의당은 장진영 대변인 명의 논평을 통해 "권한을 남용해 특검 수사를 방해하고 국민을 배신한 황교안 총리 탄핵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당도 입장을 같이 하고 있다. 심상정 상임대표는 기자회견을 갖고 "황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는 특검 강제해산이다. 공직자로서 있을 수 없는 국민에 대한 배신"이라며 "국회는 법치를 유린하고 국민의 신임을 배반한 황 권한대행에 대해 탄핵으로 정치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말했다.

정병국 바른정당 대표는 야권의 황 권한대행 탄핵 움직임에 대해 "여러 사안을 검토하겠다"고만 했다.

야4당은 오전 11시부터 원내대표 회동을 갖고 이번 사태와 관련한 대응책을 논의 중이어서 결과가 주목된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野, 특검 연장 거부 황교안 탄핵 움직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