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손학규, 국민의당과 통합 공식 선언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朴패권도, 패권교체도 안 돼…개혁세력 모을 것"

[아이뉴스24 윤채나기자] 손학규 국민주권개혁회의 의장이 7일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공식 선언했다.

손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주권회의는 국민의당과의 통합을 선언한다"며 "개혁 세력을 하나로 모아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새로운 나라, 위대한 대한민국을 건설하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손 의장은 "대한민국은 국민 생활의 위기, 동아시아의 위기, 정치의 위기 등 3대 위기에 처해 있다"며 "이제 우리 국민은 정치권에 시민혁명 완수를 명령하고 있다. 대통령 하나 바꾸는 것을 시민혁명이라 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손 의장은 "박근혜 정권 국정농단에 책임이 있는 수구 세력은 정권 욕심을 아예 버려야 한다"며 새누리당과 비박계 탈당파로 구성된 바른정당을 정면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에 대해서도 "자기 패거리가 아니면 철저히 배제하고 집단적 문자 테러를 가하는 패권주의 집단이 정권을 잡는 것도 정권교체가 아니다"라며 "박근혜 패권 세력에서 또 다른 패권 세력으로 바뀌는 패권교체에 불과하다"고 힐난했다.

손 의장은 "촛불민심을 온전히 반영할 수 있는 새로운 개혁 세력, 안정적으로 개혁을 추진할 수 있는 유능한 개혁 세력, 국민들 사이의 이해관계나 정치세력 간 갈등을 조정할 수 있는 통합력을 가진 개혁 세력이 나서야 한다"며 "국민주권개혁회의와 국민의당이 새로운 국가, 국가대개혁의 중심"이라고 강조했다.

손 의장은 "우리의 통합은 개혁 세력 총결집의 끝이 아닌 시작"이라며 "개혁 공동정부 수립에 찬동하는 모든 개혁 세력은 함께해 달라"고 덧붙였다.

윤채나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학규, 국민의당과 통합 공식 선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