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국정기획위 "4차혁명, 노동시장 흐름대로 이뤄져야"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한정애 "文대통령, 안정적인 일자리 전환 교육에 관심많아"

[아이뉴스24 이영웅기자] 문재인 정부의 인수위원회 격인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4차 산업혁명은 노동시장이 원하는 방식대로 진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정애 국정기획위 사회분과 자문위원은 30일 오전 통의동 금융감독원 연수원에서 진행된 한국산업인력공단 업무보고 모두발언에서 이같이 밝혔다.

한 위원은 "4차 산업혁명이 우리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기에 아직 섣부른 감이 있다"며 "너나 할 것 없이 4차 산업혁명을 부르짖게 되면 이쪽 부분에서 뭔가를 해야 한다는 강박관념 때문에 뭔가를 만들어낼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은 "시대가 바뀌면서 인생 이모작, 삼모작이라는 말도 하는데 자기가 원래 했던 일과 다른 일을 할 가능성이 2~3배 더 높아졌다는 뜻"이라며 "평생 능력과 관련해 여러분이 해야 할 일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대통령은 평생 일을 해야 하는 사람들이 일자리를 바꿔나갈 때 힘들이지 않고 전환 가능한 학습 시스템을 보완하는 데 관심이 많다"며 "때에 따라 시장이 원하는 노동력을 적절한 방법으로 능력을 가진 사람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김인곤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이사는 "기관 설립 목적과 정부 일자리 정책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고 대통령 공약 사항을 반영해 국가 일자리 10대 과제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화답했다.

이영웅기자 hero@inews24.com 사진 조성우기자 xconfind@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정기획위 "4차혁명, 노동시장 흐름대로 이뤄져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