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장미 대선일은 5월 9일, 정부 국무회의서 의결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행자부 장관 "정부, 깨끗한 선거 위해 최선 다할 것"

[아이뉴스24 채송무기자] 정부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탄핵으로 이뤄지는 조기 대선일을 5월 9일로 결정했다. 정부는 15일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이같이 의결하고 5월 9일을 임시 공휴일로 지정했다.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은 이날 국무회의 결과 브리핑에서 "정부는 제19대 대통령 선거를 2017년 5월 9일에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홍 장관은 "국민들께서 보다 편리하게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선거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다"며 "선거일은 국민 여러분의 참정권을 최대한 보장하고, 원활한 선거준비를 위하여 공직선거법상 허용되는 마지막 날인 궐위일로부터 60일째가 되는 날로 정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홍 장관은 "이번 선거는 대통령 궐위에 따라서 짧은 기간 내에 차기 대통령을 선정하는 우리 역사상 유례가 없는 선거"라며 "정부는 역대 어느 선거보다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가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공명선거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행정자치부는 이날부터 공명상황실을 설치해 흑색 선전, 불법 단체 동원, 선거 폭력 등 선거 관련 불법행위와 관련해 검찰 등 관련기관과 합동으로 엄정하게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홍 장관은 "대통령 선거 과정에서 치안질서 확립은 물론, 민생안정에도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대처해 나가겠다"며 "이번 선거가 역대 가장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가 되기 위해서는 정부의 노력 못지 않게 국민 여러분의 참여가 꼭 필요하다"며 국민들의 동참과 협조를 당부했다.

채송무기자 dedanhi@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미 대선일은 5월 9일, 정부 국무회의서 의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