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브루클린 브루어리, 5월부터 집으로 맥주 배달한다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배달 서비스 업체 벨루가와 손잡고 홈술족 겨냥해 주류 배달 서비스 실시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뉴욕 판매 1위 브루클린 브루어리 맥주를 다음달부터 집으로 배달시킬 수 있게 됐다.

25일 브루클린 브루어리 코리아는 국내 최초 수입·크래프트 맥주 정기 배달 서비스 스타트업 벨루가 브루어리와 제휴를 맺고 다음달 넷째 주에 벨루가 멤버십 회원들에게 맥주를 배송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같은 주류 배달은 작년 7월 주류 관련 고시·규정 개정에 따라 가능해졌다. 주류 소비 환경 변화에 맞춰 개정된 내용에는 음식과 함께 소량 판매되는 주류 또는 대면 판매가 선행된 주류 배달 허용이 포함된다.

브루클린 브루어리 코리아는 홈술족(집에서 술을 즐기는 사람), 수입·크래프트 맥주 소비 증가 트렌드를 겨냥해 월 2회 자체 선정한 맥주와 안주를 배달하는 벨루가와 장기적인 협업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5월 서울 일부 지역 대상으로 정식 론칭하는 배달 서비스를 통한 제품 홍보뿐 아니라 보다 즐거운 '홈술' 선택을 돕기 위해 벨루가와 함께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도 추진하고 있다.

문혁기 브루클린 브루어리 코리아 대표는 "작년 주류 관련 고시·규정 개정에 따른 맥주 배달 허용과 이젠 하나의 라이프스타일로 자리잡은 '홈술' 문화를 흥미롭게 지켜봤다"며 "'홈술 컨시어지'와 '맥주 정기 배달'을 내세운 벨루가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뉴욕 브루클린 맥주를 집에서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브루클린 브루어리, 5월부터 집으로 맥주 배달한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