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세계 最高 수직마라톤, 롯데월드타워 'SKY RUN' 대회 개최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국제 공인대회로 123층 전망대까지 500m, 총 2천917개 계단 올라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롯데월드타워가 23일 오전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최고층(123층)까지 계단으로 뛰어오르는 국제 수직 마라톤 대회인 '롯데월드타워 국제 수직 마라톤 대회 : 2017 LOTTE WORLD TOWER INTERNATIONAL SKY RUN'을 개최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롯데월드타워 1층 아레나광장에서 123층 전망대까지 500m, 총 2천917개의 계단을 올랐다. ISF(International Skyrunning Federation)가 공인한 국제 대회인 이번 SKY RUN은 선수, 일반 개인, 단체가 참가하는 경쟁부문과 소방관, 경찰관, 지자체 등이 참여해 자선단체 기부금을 마련하는 비경쟁 부문으로 진행됐다.

경쟁부문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는 1등부터 3등까지 남녀 총 6인에게 총 1천2백만원(약 1만 달러)의 상금과 트로피가 증정되며, 일반 개인 참가자들 중 1등은 롯데백화점 상품권 123만원, 2등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호텔 숙박권(60만원 상당), 3등 롯데면세점 선불카드 20만원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특히, 대회 참가비 전액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기부를 통해 스포츠 꿈나무 지원에 쓰일 예정이다.

스카이런 비경쟁 부문에 참가하는 한 지체장애인 선수는 롯데물산 측에 편지를 보내 "내가 기진 재능과 기술을 가지고 세상을 변화시키며 삶의 의지를 보여주는 많은 분들이 계신다"며, "그 분들을 존경하고 사랑하며 나 또한 꿈과 희망, 사람이라는 맛있는 재료를 가지고 살맛 나는 인생을 만들어 가겠다"며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별도 기부금을 내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 '스카이런' 엘리트 부문 남자 1등은 호주 출신의 마크 본(Mark Bourne) 선수가 15분 44초 51로 차지했다. 여자 1등은 호주 출신의 수지 월샴(Suzy Walsham) 선수로 기록은 18분 47초 23이었다. 대한민국 선수 중 1등은 박병권 선수가 18분 32초 17을 기록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세계 最高 수직마라톤, 롯데월드타워 'SKY RUN' 대회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