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슬리핑 뷰티族 증가…열대야 극복·피부 관리 동시에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올리브영 "장마·폭염에 슬리핑 뷰티 아이템 매출 급증"

[아이뉴스24 윤지혜기자] 밤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을 육박하는 가운데, 열대야 극복과 피부 관리까지 일석이조 효과를 누리는 '슬리핑 뷰티족'이 증가하고 있다.

12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장마와 동시에 열대야가 기승을 부린 7월 1일부터 10일까지 매출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수면팩·쿨링제품 등 슬리핑 뷰티 관련 제품의 매출이 전주 같은 기간 (6월21일~30일) 대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피부 재생 및 영양 흡수가 활발해지는 밤 시간, 쿨링 효과와 피부 진정으로 피부 관리는 물론 열대야에 숙면을 취하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강한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슬리핑팩(수면팩)' 매출은 전주와 비교해 174% 증가했다. 슬리핑팩은 기존 마스크팩과 달리 떼어내거나 씻어낼 필요가 없어 얼굴에 바른 상태 그대로 잠들 수 있다.

프로폴리스 성분 함유로 밤 사이 피부 장벽 강화를 돕는 차앤박 프로폴리스 딥모이스춰 수면팩 매출액은 10일새 2배, 1일 1팩씩 40회 사용할 수 있는 가용비 제품인 닥터자르트 더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2종은 3배 이상 신장했다. 그 밖에 쿨링스틱, 쿨 마사지기 등도 인기다.

두피 마사지를 받는 기분으로 잠들 수 있는 수면 헤어 케어 제품도 인기다. 밤사이 두피에 스며들어 손상된 두피를 진정시켜주는 피토더마 티테라피 두피팅처는 매출이 35% 증가했다. '에그모닝'이라 불리는 라벨영 쇼킹 헤어슬리핑 크림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밤사이 착용하면 체온을 낮추고 부은 다리를 케어해주는 슬림워크 야간용 쿨링 압박 스타킹 매출은 68%, 맨솔 성분으로 쿨링 효과는 물론, 피부 진정과 보습효과까지 있는 랩피토 레그 쿨링젤은 20% 상승했다. 발과 다리 피로 회복 베스트 셀링 제품인 휴족시간도 42% 신장하며 여전한 인기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는 9월까지 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돼 쿨링 제품에 대한 수요가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며 "쾌적한 수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관련 제품군을 더 다양하게 확충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윤지혜기자 jie@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슬리핑 뷰티族 증가…열대야 극복·피부 관리 동시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