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산업 경제
정치 사회 문화·생활
전국 글로벌 연예·스포츠
오피니언 포토·영상 기획&시리즈
스페셜&이벤트 포럼 리포트 아이뉴스TV

90년대서 돌아온 코트화, 봄바람 타고 인기 '쑥쑥'

본문 글자 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시 다른 기사의 본문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코트화 판매 증가 덕에 스포츠화 매출도 급증…롯데百, '코트화 페어' 진행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1970년대 후반 테니스 코트에서 신기 위해 출시된 운동화인 '코트화'가 최근 복고열풍에 힘입어 다시 인기를 얻고 있다.

6일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코트화의 판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급증하면서 전체 스포츠화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지난해 10월 '휠라(FILA)'에서 출시된 코트화인 '코트디럭스'는 4개월 동안 15만족이 판매됐으며 '뉴발란스'에서 1979년 출시된 코트화를 재현한 'CRT300'은 지난해 하반기에만 10만족 이상 판매됐다. 또 지난 1월 출시된 '리복'의 코트화 '클럽C85'는 출시 이후 1달여 만에 6만족이 판매됐고 상반기 내로 총 20만족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휠라', '리복' 등의 스포츠화 브랜드는 올해 들어 코트화 매출이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단순한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가 특징인 코트화는 출시 이후 1990년대까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았다"며 "최근에는 모든 옷차림에 잘 어울리는 심플한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때문에 다시 코트화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처럼 코트화의 인기가 급증함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코트화 페어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휠라, 뉴발란스, 리복, 푸마 등 13개 브랜드가 참여해 85품목, 10만족의 코트화를 선보인다.

롯데백화점 윤영후 스포츠 바이어는 "코트화는 단순한 디자인과 가볍고 편안한 착용감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신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며 "꾸준히 지속되는 복고열풍에 따라 과거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작된 코트화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공유하기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원하는 곳에 붙여넣기 해주세요.

alert

댓글 쓰기 제목 90년대서 돌아온 코트화, 봄바람 타고 인기 '쑥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댓글 바로가기